C#의 Form 기반 프로젝트를 제작하며, 디자인의 목적성에 대해서 재고하는 일이 많아진다.
'굳이 이러한 기능이 사용자(나)입장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가?'
해당 질문이 없다면 끝없는 UI Design에 빠져버리게 되어 정작 사용치도 않는 기능들만 복잡하게 널부러질 뿐이다.
결국 필요성을 기반한 설계가 필요한데, 이때 접근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면서 단순한 방법이 시뮬레이션이다.
꼭 테스트 케이스를 만들지 않더라도 실제 사용 시 누르게 될 버튼들과 읽게 될 Textbox를 선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설계되는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그로 인한 피상적인 작업들을 덜어낼 수 있다.
컨트롤의 직관성과 편의성만 보장된다면 다자인 요소는 후발대에 밀어두어도 괜찮다는 의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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